최고의 조과를 자랑하는 내림 낚시의 기법
낚시의 기법 중 최고의 고과를 올릴 수 있는 기법은 내림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게추를 띄우고 긴 목줄을 이용해 바닥 올림낚시의 예신에 해당하는 입질에 챔질을 하여 대상어를 낚아내므로 기다림의 시간이 길지 않아 단연코 조과를 많이 내는 채비입니다.
내림 낚시 중에 바늘을 둘 다 바닥에 닿지 않게 띄어서 하는 낚시는 중층 낚시라고 합니다.
물고기를 부양시켜 주변에서 낚시하는 분들에게 피해를 주어 왠만한 곳에서는 금지입니다.
내림 낚시-슬로프 낚시
●내림 낚시 중 맞춤 마디수 플러스로 찌탑을 내어놓고 낚시를 진행하는 것을 슬로프 낚시라고 합니다.
●바늘의 단차를 5cm~8cm 주고 5마디로 찌맞춤을 했으면 낚시를 할 때 찌탑이 5마디 이상을 나오게 하여 진행하는 낚시 기법으로 집어제가 모두 풀려도 목줄의 슬로프에 변화가 없는 낚시 기법입니다.
●맞춤 찌탑에 플러스로 찌탑을 나오게 해야하므로 보통은 5마디 이하로 찌맞춤을 합니다.
●슬로프에 변동이 없으므로 꾸준하게 고패질을 해줘서 먹이 활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내림낚시-단차 낚시, 되돌림 낚시
●내림 낚시 중 맞춤 마디수 마이너스로 찌탑을 내어놓고 낚시를 진행하는 것이 되돌림 낚시라고 합니다.
●바늘의 단차를 10cm 이상 주고 9마디로 찌맞춤을 했으면 찌탑이 8마디 이하를 나오게 하여 진행하는 낚시 기법으로 집어제가 풀리면 마이너스로 내놓은 마디수 만큼 짧은 목줄이 떠오르는 낚시 기법입니다.
●맞춤 찌탑에 마이너스로 찌탑이 나오게 해야하므로 보통 7마디 이상으로 찌맞춤을 합니다.
●집어제가 풀리며 찌가 올라올 때 먹이용 바늘도 찌 밑으로 끌려 오므로 자동 고패질의 효과가 있습니다.
내림 낚시의 특성은 예민한 입질(콕 찍는 입질)로 챔질을 해야하므로 원줄은 나일론 라인을 사용해야합니다.
원줄은 동절기와 하절기가 다르긴 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낮은 호수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목줄은 원줄의 50% 두께로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림 낚시의 장점
●작은 입질까지도 받아낼 수 있습니다.
●동절기 붕어의 입질이 활성되지 않는 시기에도 예신에 챔질을 하기 때문에 붕어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낚시이다 보니 조과가 많습니다.
내림 낚시의 단점
●콕 찍는 작은 입질에 챔질을 해야하므로 집중도를 요해 피곤한 낚시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목줄과 원줄이 가늘어 채비 손실이 쉽게 발생합니다.
●목줄의 길이가 길어 목줄 엉킴이 자주 발생합니다.
●입걸림이 된 물고기를 강제 진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다대 편성이 불가능합니다. 펴놓기만 하는거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