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사이트는 LOGOPOND입니다.
Logopond – Logo, Brand & Identity Inspiration
▲ 1. 사이트에 접속하면 첫 번째 화면에는 주목할 만한 로고가 특징적으로 보입니다.
▲ 2. Logopond의 장점 중 하나는 브랜드 이름이 아닌 태그(Bytags)를 통해 검색할 때 개인에게 맞는 로고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EED”로 검색하면, 브랜드 이름이 아닌 “SEED”라는 태그가 지정된 로고만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 3. 검색 결과 목록에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연관된 로고와 참고 이미지를 더 많이 얻기 위해 “Tags: green logo”, “nature logo” 등을 클릭하여 폭넓은 검색이 가능합니다.
▲ 4. 상단 메뉴의 “Creatives”는 다양한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페이지입니다. 검색을 통해 아이디어를 찾지 못했다면, 개인 디자이너를 살펴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두 번째 사이트는 dribbble입니다.
Dribbble –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 Professionals
▲ 1. 드리블은 주로 UI, UX 디자인으로 유명하지만, 로고 디자인 심볼과 워드마크 디자인에 대한 레퍼런스도 뛰어납니다.
▲ 2. Dribbble 사이트의 상위 카테고리 중에 “Branding”이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접속하여 들어가면,
▲ 3. 로고 심볼 디자인을 비롯해 캐릭터 디자인, UI, UX 디자인까지 폭넓게 브랜딩에 대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로고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여러 페이지를 돌아다니는 것보다 “Branding” 페이지에 집중적으로 주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