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발급과 신청 방법부터 기후동행카드 비교
그리고 K패스 카드의 추천까지! 신용카드 발급을 통해 용돈을 벌어보세요. 최대 14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카드 먼저 살펴보기
현대카드Z 워크 에디션2
최근 물가 상승으로 월급은 그대로인데 대중교통비까지 부담스러운 요즘입니다. 이럴 때 K패스 교통카드가 출시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K패스 혜택부터 기후동행카드 비교, K패스 발급과 신청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K패스 혜택에는 월 최대 5만원의 할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K패스는 알뜰교통카드를 대체하는 대중교통카드로 5월 1일부터 도입되었습니다. K패스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
2) 지하철, 시내버스부터 광역⋅마을버스, 신분당선, GTX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 가능
3) 환급 혜택 제공
K패스의 환급 혜택은 이용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소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최대 월 60회까지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비율은 이용자의 나이 등에 따라 다르며, 매우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대중교통카드 선발주자인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 중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K패스와 기후동행카드를 비교했을 때, K패스는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내 대중교통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K패스는 환급형 교통카드이며, 기후동행카드는 월 정기권을 구매하여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시외 거주자에게는 K패스가 유리하고, 서울시내 거주자에게는 월 교통비를 고려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여 적절한 카드를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K패스의 발급과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K패스는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6월 30일까지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K패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새로운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