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사진 규정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여권 사진의 규격 및 주의사항 다섯 가지

 

여권 사진 크기: 여권 사진은 가로 3.5cm, 세로 4.5cm 크기의 흰색 배경에 정면을 바라보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귀와 눈썹: 귀는 보이지 않아도 되지만, 눈썹은 두 개 다 보여야 합니다.

 

의상: 흰색 옷은 피해야 합니다. 배경이 흰색이므로, 어깨선이 구별될 수 있는 색상의 상의를 입어야 합니다.

 

입: 입술을 다물고 촬영해야 하며, 치아가 보이면 안 됩니다. 이는 어린이도 동일하며, 신생아만 예외입니다.

 

안경: 안경 착용은 가능하지만, 눈동자를 가려서는 안 됩니다. 컬러 렌즈는 착용할 수 없습니다.

 

이 다섯 가지만 알고 사진관에 가면 큰 문제 없이 여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의 사진 규정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권 사진 크기

3.5 x 4.5cm 크기의 정면 사진

 

머리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는 3.2 ~ 3.6cm이어야 함

 

여권 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이어야 함

 

귀, 눈썹, 입

 

기본적으로 얼굴을 머리카락으로 가리지 않아야 하며, 얼굴 전체(이마부터 턱까지)가 보여야 합니다.

 

귀는 완전히 보이지 않아도 되고, 머리카락이 얼굴선을 가리지 않으면 됩니다.

 

눈썹은 두 개 다 보여야 하며, 얼굴 전체 모양을 파악할 수 있도록 이마 일부가 보여야 합니다.

 

입은 다물고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찍습니다.

 

안경

 

안경을 착용해도 되지만, 머리카락이나 안경테로 눈을 가리면 안 됩니다.

 

눈은 정면을 바라봐야 합니다.

 

써클 렌즈, 컬러 렌즈, 색이 들어간 안경, 선글라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의상

 

흰색과 구별되는 상의를 입고 촬영해야 합니다.

 

배경이 흰색이므로 어깨 부분이 배경과 구별되는 색상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검정, 파랑, 빨강뿐만 아니라 회색, 하늘색, 핑크 연한색도 구별만 되면 됩니다.

 

모자로 머리를 가리면 안 됩니다.

 

목을 덮는 티셔츠나 스카프 등은 얼굴 전체 윤곽을 가리지 않으면 착용 가능합니다.

 

종교적 의상은 일상 생활 시 항상 착용하는 경우에 한해 허용되며, 얼굴 전체(이마부터 턱까지)가 나와야 합니다.

 

어린이 여권 사진 규정

 

어린이나 아기나 모든 기준은 성인과 동일합니다.

 

영아(24개월 이하)의 경우 보호자가 함께 노출된 사진은 여권 사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기도 혼자 찍혀 있어야 합니다.

 

입을 다물고 촬영하기 어려운 신생아의 경우, 입을 벌려 치아가 조금 보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용 여권 사진 파일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적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우리 국민은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여권 사진 파일을 다음 규격에 맞춰 정부 24에 접수하면 됩니다.

 

파일 크기: 500KB 이하, 파일 형식: JPG/JPEG

권장 사이즈: 가로 413 픽셀(pixel), 세로 531 픽셀(pixel), 해상도 300dpi

업로드 가능 사이즈: 가로 395431 픽셀(pixel), 세로 507550 픽셀(pixel)

 

기타 여권 사진 규정

귀걸이, 목걸이 등 액세서리 착용은 가능합니다. 단, 빛이 반사되거나 얼굴 윤곽을 가리면 안 됩니다.

일반 종이에 인쇄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며, 인화지에 인화된 사진이어야 합니다.

 

포토샵 등으로 수정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흰색 배경에 테두리가 없어야 합니다.

 

인물과 배경에 그림자가 없어야 합니다.

 

눈동자 및 안경 렌즈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합니다.

         
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