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냉장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과 터치 문제 해결법 안내해 드릴게요.
팬 소음 문제 해결 가이드
1. 팬 소음 발생 원인 냉장고 안에서 나는 “드르륵”, “웅~”, “웽~” 같은 소리는 냉기를 순환시키기 위한 여러 팬과 모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3~4개의 팬이 동시 작동하면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냉기 토출구에 성에가 낀다면 더 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소음 해결 방법 냉장고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크지 않다면 팬이나 모터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소리일 수 있어요.
하지만 도어를 열 때 소리가 멈추거나 성에가 끼어있다면,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이 크게 느껴진다면, 소음 측정기 앱을 통해 정확하게 소음을 측정해보세요.
3. 소음 측정기 앱 활용법
1차 측정: 거실 중앙에서 소음 측정기 앱을 실행하고 10초간 측정(배꼽 높이에서 측정).
2차 측정: 냉장고 전면에서 측정. 냉장고 설정을 낮추어 콤프레서를 작동시킨 후 측정(배꼽 높이).
소음 결과 분석: 55dB 이상 차이가 나면 엔지니어의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소음 측정 후 편차가 10dB 이내라면 정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16dB 이상이라면 반드시 전문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LCD 터치가 안 될 때
1. LCD 터치 불량 원인 냉장고의 LCD 터치 패널이 응답하지 않거나 잘못 작동할 경우, 터치 문제뿐만 아니라 시스템상의 오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간단한 재부팅이나 초기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재부팅 방법
냉장실 우측 도어 상단의 ‘Push’ 버튼을 눌러 LCD 패널을 재부팅해 보세요.
(모델마다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3. 초기화 방법
설정 > 설정 초기화 항목으로 이동.
하단의 초기화 버튼을 눌러 모든 데이터를 초기화하세요. 초기화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해 주세요!
4. 데이터 백업 방법 USB를 활용해 사진이나 메모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연동되는 데이터는 마스터 계정으로 재연결하여 복구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