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푸스 완치하려면 이것만큼은 꼭 해야합니다

루푸스 발병 원인은 명확하게 없지만

유전적인 요소와 호르몬, 환경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정확한 발병 원인이 없는 관계로 확실한 치료법이 없는 실정이다. 1950년대 이전에는 5년 생존율이 50%가 채 되지 않는 난치성 질환이었으나

현대의 의학 및 치료제의 발달로 10년 생존율이 90%을 넘을 정도로 획기적이 발전이 있었다. 뿐만 아니라 병의 악화 요인이 잘 알려지게 되며

이를 조절하여 증상 완화 및 예방이 가능해졌다.

루푸스의 치료를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계의 활성을 억제하는데 목적을 둔다.

스테로이드 치료 시에는 병의 진행 상태나 중증도에 따라 복용 용량과 빈도를 결정하게 되고, 초기 증상이 조절된 후에는 점차 감량한다.

루푸스를 악화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진 자외선을 차단하고

무리한 신체활동 및 스트레스를 삼가며, 금연, 금주,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 또한

증상을 완화하고 또 다른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특히 여성이 루푸스에 취약한 이유는 여성호르몬이 루푸스를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루푸스를 앓고 있는 가임의 여성의 경우

루푸스 증상이 6개월 이상 잘 조절되는 경우에 주치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계획적인 임신을 해야 루푸스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루푸스를 예방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하다.

가족 중 루푸스 환자가 있거나 위 11가지 증상이 발현되어 지속된다면 간과하지 않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