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내부 청소 방법 꿀팁 소개

세탁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주기적으로 세탁통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월 1회 정도 세탁통을 청소해 주면 세탁기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세탁기에 tcL 표시가 깜빡이기 시작했다면, 이제 세탁통 청소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세탁물을 모두 꺼낸 후에 세척을 시작하면 됩니다.

 

1. 통세척 기능이 있는 모델

통세척 또는 통살균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이라면 세탁기에서 제공하는 전용 코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진행해 볼까요?

 

전원 버튼을 눌러 세탁기를 켭니다.

코스 버튼을 눌러 통살균 또는 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세탁조 클리너를 적정량 골고루 뿌려주세요. 클리너의 사용량은 제품 포장에 안내된 권장량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이제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코스를 시작하면, 세탁기의 표시창에 남은 시간이 나타나며 세척이 진행됩니다.

완료 알림음이 들리면 세척이 완료되었으니, 그 후 세탁기 전원이 자동으로 꺼질 거예요.

TIP! 클린 필터를 분리해서 따로 관리해 주면, 세탁기 내부를 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특히 필터 지지대 벽면의 오염을 방지할 수 있어요.

 

2. 통세척 기능이 없는 모델

통세척 기능이 없는 세탁기라면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해요. 그래도 어렵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먼저,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 안에 고루 뿌려주세요.

세탁통에 물을 2/3 이상 채운 후, 약 2~3분 동안 세탁기를 돌려 세제를 희석합니다. 그 후 전원을 꺼주세요.

클리너가 세탁통에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2~4시간 동안 불림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다시 전원을 켠 후, 세탁 – 헹굼 – 탈수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 세탁통을 청소합니다.

주의 사항: 세탁조 클리너는 산소계 표백제가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염소계 클리너나 산성 클리너는 제품을 변색시키거나 부식시킬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세탁기 관리 꿀팁

세탁이 끝난 후엔 세탁기 문을 열어 통 내부가 완전히 건조되도록 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습기로 인한 곰팡이나 냄새를 예방할 수 있어요.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적정량을 사용하고, 고농축 섬유유연제는 반드시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세요.

통세척을 정기적으로 해주면 세탁기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최소 월 1회 정도가 적당해요.

추가 팁! 6개월 이상 통세척을 하지 않았다면, 한 번으로는 부족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엔 연속으로 3회 정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내부가 청결하면 세탁물도 더 깨끗해지니, 잊지 말고 주기적으로 세탁기 관리를 해주세요!

         
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croll to Top